펫에 부는 프로바이오틱스 바람

  • 관리자
  • 2021.09.23

List

  • 첨부파일
  • 조회수 55

반려동물 영양제는 사람 영양제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다. 

사람에게 좋다는 영양제가 유행하면 반려동물에게도 먹여보고 싶어 하는 반려인들의 성향 때문이다. 

사람들이 몸에 좋은 먹거리나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제 종류도 유행을 타고 있다. 특정 영양제가 유행이 되면 관련 제품들도 엄청 쏟아진다. 

최근 유행하는 영양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단연 인기다. 

 

프로바이오틱스 유행
최근 TV 광고와 홈쇼핑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넘쳐 나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장내 유해균을 없애고 유익균을 늘려야 한다는 것쯤은 이제 상식으로 통할 정도로 유산균제품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다.

이 같은 사람들의 면역력에 대한 관심은 반려동물로 이어지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에도 전용 유산균 제품들이 줄이어 출시되고 있는 것. 

‘쿠펫’이 판매하는 ‘비오쓰리-펫(BIO3-PET)’은 장 건강과 면역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동물병원 전용 유산균 제품으로 인기가 좋다. 

수의사가 만든 국내 최초의 캡슐형 유산균 ‘제이프로캡-i’도 개와 고양이의 장 건강 개선과 면역력 강화 및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산균으로 구강관리도
국내 유산균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해 현재 1조원을 넘어 섰다고 한다. 유산균 시장의 성장에 따라 장뿐만 아니라 구강 등 그 범위도 세분화 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사용으로 입냄새와 구취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강 유산균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시장도 구강유산균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구강 내 유익균을 증가시킴으로써 구취관리뿐만 아니라 구내염과 치주질환, 충치 등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구강유산균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수의치과가 금광이라고 할 만큼 반려동물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우리나라도 각종 반려동물 관련 설문조사에서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보호자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다. 

이처럼 반려동물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강관리에 필요한 칫솔, 치약 등 구강위생 용품과 덴탈껌 등의 간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구강유산균 제품은 반려동물 구강관리를 위한 패키지로 구색을 맞추고 있다.  

A 동물병원 원장은 “보호자들의 관심이 반려동물과 함께 오래 행복하게 사는데 초점이 맞춰지면서 아이들의 건강관리에도 관심이 많다”며 “사람들의 영양제에 대한 관심은 반려동물 영양제에도 영향을 미친다. 최근 유산균 인기가 반려동물에게도 이어지고 있어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개원(http://www.dailygaewon.com) 

최근 본 제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