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 및 치료
ICH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없다. 만약 복합감염이나 초기 간의 괴사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감염동물은 회복할 것이다. 다만 interferon 유도인자 (polyinosinicpolycytidylic acid) 등이 실험적으로 ICH에 의한 폐사율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특별히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수혈, 합성 비타민 K, 고장성 포도당액 등의 수액 치료가 심한증상을 보이는 개체에 효과적이다. 특히 신경증상과 저혈당증, 혼수상태에 있는 개체에 고장성 포도당액을 투여하여야 한다
불활화 혹은 약독화된 CAV-1과 CAV-2 백신이 ICH의 감염에 대한 면역능을 부여하는데 효과 적이다. 이 백신은 canine distemper 나 다른 질병에 대한 백신과 함께 투여 되어야 한다. CAV-1은 개, 족제비, 돼지 신장세포 등에서 번갈아 계대하면서 약독화 시킨다. 그러나 약독화 된 일부 CAV-1 strain은 각막 혼탁, 포도막염등을 유발하며 실질성 각막염, 각막 부종, 2차성 녹내장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상품화된 백신이 CAV-1 대신 CAV-2 바이러스를 사용한다.
CAV-1에 대한 일시적인 수동면역은 초유를 신생 자견에 먹임으로서 얻어질 수 있다. 아데노 바이러스 백신은 ICH에 대한 모체이행항체에 의해 백신 효과의 없어질 수 있으므로 자견이 8-10주령이 되었을때나, 자견을 새로 얻었을 때마다 백신을 접종하고, 4주후에 한 번더 접종을 하면 자견에 완전한 면역능을 부여 할 수 있다.